서귀포시 리더대학,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 초청 특강

혁신행정 사례 ‘일자리를 만드는 지방자치, 시산학(市産學)이 핵심이다’ 주제 강의

서귀포시의 이종우 시장이 학장을 맡고 있는 ‘리더대학’이 오는 9일까지 ‘일자리를 만드는 지방자치, 시산학(市産學)이 핵심이다’라는 주제로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을 초청, 서귀포시민 대상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서귀포시의 리더대학은 주민자치, 리더십, 소통 등 사례와 참여형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시민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기존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을 확대개편한 프로그램이다.


▲ 서귀포시 리더대학의 공개강좌 포스터

지난 3월 개강되어 오는 10월까지 매주 화요일 강의하는 리더대학은 매달 1~2회 시민대상 공개강좌를 열고 있다.

이번 특강은 강원도지사를 역임한 이광재 현 국회 사무총장이 나와 혁신행정 전문가로서 지방정부, 산업, 학계의 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 혁신방안을 공유하는 한편, 서귀포시민의 교양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서귀포시 리더대학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리더대학 학생, 시민, 공직자, 주민자치위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서귀포시에서 다채롭게 펼쳐질 촉매재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수준 높은 강의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 리더대학 공개강좌는 오는 5월 25일도 서귀포예술의 전당 소극장에서 휴스턴대학교의 백기준 교수를 초청, ‘고부가가치 관광전략과 ESG 경영’을 주제로 진행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