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봉준호, 박찬욱 감독을 꿈꾸다”

제주 영화 아카데미, 7월 5일까지 교육생 모집... 교육비 무료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제주도 내 예비 영화인 양성을 위하여 기본소양과정과 현장실무과정으로 이루어진 교육 프로그램 ‘제주 영화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기본소양과정’은 촬영, 편집, 기획 총 3개 교육으로 구성되며 각 분야별 현업 전문가들이 이론과 실습을 겸한 종합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7월 10일부터 주마다 5회차로 진행된다.


▲ 제주 영화 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모집은 오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교육분야 별로 12명씩 영화제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현장실무과정’은 영화제작 전반에 대한 실습 워크숍으로 교육은 8월 7일부터 17일까지 11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기본소양과정을 수료하였거나, 영화‧영상 제작에 1회 이상 참여한 자로서 7월 25일부터 8월 1일까지 모집선발 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제주 영화인을 발굴‧육성시키고, 도내에서 다양한 영화가 제작될 수 있도록 영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역 영화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 국비 지원을 통한 추가 재원을 확보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