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 시즌2 참가자 모집

제주관광공사, 도내 청년 크리에이터 육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제주관광공사가 오는 6월 1일부터 18일까지 제주 관광 크리에이터 발굴과 육성 프로그램인 ‘제주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도내 거주 중인 청년(만 19세~ 만 39세)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제주관광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청년세대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ESG 제주여행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제주청년센터와 공동으로 기획했다.


▲ ‘제주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 시즌2 참가자 모집 리플릿

ESG 제주여행을 주제로 한 이번‘제주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의 참가를 원하는 청년들은 최근 여행 트렌드인 가성비, 저탄소, 친환경, 상생과 공생, 무장애 여행 중 원하는 분야를 골라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는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홈페이지 내 테마 여행 콘텐츠로 소개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접수된 참가신청서에 대한 심사를 거쳐 15개 팀(개인/팀 참가 가능)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2개월간 교류 프로그램과 역량 강화 교육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테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과 지원금도 제공되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비짓제주 크리에이터 활동 기회와 더불어 제주청년센터 청년 교생 강사 자격이 주어진다.

‘제주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의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 공지사항’과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지역사회의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관광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도내 청년들의 의견 수렴과 참여를 통해 이들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