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세화리 도시재생 워크숍' 참여자 모집

5월 11일까지 모집... 15일부터 강의 시작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제주시와 함께 도시재생사업 공모 준비단계에서의 주민 이해와 지역자원 활용 등 의견수렴을 위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교육과정인 ‘2023년 제주시 세화리 도시재생 워크숍’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이론 과정과 주민 의견 수렴하기 위한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오는 15일부터 29일(매주 월, 3회차) 세화리사무소에서 진행한다.


▲ 세화리 도시재생 워크숍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이론과정은 △제주도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 △지역특화재생사업의 이해와 준비 △도시재생사업 추진사례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며 △제주시 세화리 도시재생사업 주민 워크숍을 통해 사업 준비과정의 이해 및 사업참여의 중요성이 제공된다.

모집대상은 2023년 도시재생사업 공모 준비지역 세화리 주민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11일까지다.

수강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온라인 접수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홍명환 원장은 “지속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달려있으므로 도시재생 교육에 참여하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향후, 제주도의 발전에 발돋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을 위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