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이정엽 의원, 거버넌스정치대상 ‘우수상’

지역주민-전문가-행정이 함께 ‘대륜동 마을종합발전계획 추진’ 인정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이정엽 의원이 지난 24일 펼쳐진 (사)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한 ‘2023년 제5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지역활력 증진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확산과 지방정치 인식 제고를 목표로 우수 성과를 거둔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시상하며, 거버넌스센터와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조직위원회가 주최한다.


▲ 제주도의회 이정엽 의원이 지난 2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제5회 거버넌스정치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정엽 의원의 ‘우수상’ 수상은 서귀포시 ‘대륜동 마을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국가균형발전사업인 ‘서귀포시 혁신도시 혁신화 방안’과 연계함으로써 양 사업 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을 부각됐다.

특히 이 의원은 사업추진과정에서 주민-전문가-행정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거버넌스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소통과 협력을 통한 문제해결’이라는 본상의 취지와 부합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정엽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혁신도시 관계자, 전문가, 행정이 함께하는 대륜동 종합발전계획 추진체계를 구성, 그야말로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성공적인 거버넌스형 마을단위 종합발전계획 수립모델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2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