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가 오는 8일 제주아스타호텔 3층에서 ‘디지털전환기업&청년 동반성장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TP, 제주인적자원개발위원회, 참여기업, 청년 근로자 등이 참석해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디지털 전환 활성화 및 지역 일자리 창출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성과공유회는 고용노동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디지털전환기업&청년 동반성장 지원사업’의 올해 성과를 도내 기업 및 기관과 공유하는 자리로 제주테크노파크는 제주 관광산업의 프리미엄화와 디지털 융합·글로벌화를 통해 지역관광 영역 확장과 지역인재 고용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이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 자리에서는 총 6개 분야의 주요 성과가 소개될 예정으로 주요 사례는 ▲지역 로컬 브랜딩 연계형 프리미엄 관광체험 플랫폼 구축 ▲디지털 스탬프 투어 활용 용담1동 원도심 프리미엄 체험관광 프로젝트 ▲위챗 기반 플랫폼 고도화를 통한 프리미엄 제주 로컬여행 플랫폼 구축 ▲제주 예술관광 콘텐츠 활성화 유통 플랫폼 구축 ▲제주 코스메틱 연계 스마트 관광쇼핑 플랫폼 개발 ▲API 기반 B2B/B2C 연계형 렌터카 예약관리 시스템 구축 등이다.
특히 디지털 기술 도입 과정부터 기업과 청년이 함께 성장한 구체적 성과가 발표되어 업계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장대교 미래융합사업본부 본부장은 “이 사업을 통해 도내 기업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청년층의 지역 정착 확대에 의미 있는 성과들이 확인되고 있다”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새해 사업 추진 기반을 강화하고, 첨단기술과 접목된 제주산업 전반의 혁신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제주테크노파크 성과공유회는 도내 기업을 비롯해서 누구나 참석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미래융합사업본부 미래산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