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는 가깝고 안전한 제주로 오세요”

제주관광협회,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제주관광홍보관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제주관광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콘텐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제주관광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제주관광홍보관은 관람객 대상으로 제주여행 팔찌만들기체험, 제주여행 모바일 설문조사 및 탐나오 신규회원 100%당첨 룰렛이벤트를 진행하고 도내 관광사업체(삼성혈, 산굼부리, 서귀포잠수함, 서프라이즈테마파크, 소인국테마파크, 카멜리아힐, 테디베어하우스 테지움, 한림공원, 훈데르트바서파크 등) 협찬으로 제주여행 예약인증 시 도내 관광지 입장권 랜덤뽑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인기를 끌었다.


▲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제주관광홍보관이 운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까지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에서 ‘승마상품 릴레이 할인전’에 해당하는 승마상품 60% 할인받고 구매 시, 숙박, 관광지 60% 할인쿠폰이 자동 발행되는 ‘승마-숙박-관광지’ 릴레이 할인혜택과 제주 도심 야간여행 제주시티투어 야밤버스, 제주를 찾는 단체관광객에게 제주 도착과 동시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 ‘탐나는 전’ 지원 혜택 등을 홍보했다.

또한 홍보관은 ‘탐나는 전’ 지원 혜택을 통해 제주를 찾는 동창, 동문회 등 15인 이상 도 외 단체, 제주도와 공식 협약을 맺은 20인 이상 도 외 단체 그리고 제주도 단체와 자매결연을 맺은 20인 이상 도 외 단체 및 뱃길활성화를 위해 제주행 선박이용 10인 이상 도 외 단체를 대상으로 1인당 3만 원 지원을 중점 홍보했다.

특히 여행 출발 최소 7일 전까지 온라인으로 사전신청 후 제주여행 당일 제주공항 또는 항만 도착 후 종합관광안내센터에서 바로 수령하여 제주여행 중 사용할 수 있어 참관객들의 관심과 문의가 많았다.

제주도관광협회 관계자는 “일본 소규모 지진 발생 등 여행수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권역별 주요 도시에서 제주관광 로드홍보를 펼쳐 가성비 높은 제주여행을 홍보하고, 제주도내 관광사업체 대상 버스킹, 공연, 페스티벌 등 관광붐업행사‧홍보 지원사업을 통해 하반기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제주 단체관광객 지원 혜택 리플릿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