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가 수눌음돌봄의 아름다운 순간을 도민과 함께 나누고, 따뜻하고 긍정적인 양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수눌음돌봄 우수사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 3일까지 진행되며, 수눌음돌봄사업에 참여자하고 있는 수눌음돌봄공동체나 수눌음육아나눔터는 물론,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눌음돌봄(SUPER, 우리들의 파워) 사진 공모전’의 공모 분야는 △수눌음돌봄 분야 △긍정 양육문화 확산 분야 △도민 공감 분야 등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는 공모 분야에 맞는 사진 1장과 사진에 담긴 이야기를 500자 이내로 작성해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로 선정되며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수눌음돌봄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홍보자료로 제작되어, 각종 전시·온라인 매체 등을 통해 도민들에게 따뜻한 공동육아의 의미와 감동을 전할 계획이다.
응모자는 카메라나 휴대폰으로 촬영한 원본 사진 파일(jpg, jpeg, png / 2MB 내외, 해상도 3천~5천 픽셀)을 제출해야 하며, 공모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파일은 ‘공모분야_성명_작품제목’ 형식으로 저장해야 하며, 관련 서식은 별도로 제공된다.
강문실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장은 “공동육아 속에서 피어나는 따뜻한 순간들을 사진으로 담아 공유함으로써 돌봄의 가치를 도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많은 도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로 문의 또는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