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치매전문교육' 운영

제주광역치매센터, 도내 초등생 선착순 12명 16일까지 모집

제주광역치매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아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 어린이 치매 전문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어린이 치매 전문교육은 치매를 단순히 노년층의 문제가 아닌 전 세대가 함께 이해하고 공감해야 할 사회적 과제로 인식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체험과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치매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제주광역치매센터의 겨울방학 어린이 치매 전문교육 특강 리플릿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회 차로 진행되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다. 장소는 제주대학교병원 내 위치한 제주광역치매센터 교육실로 모집 대상은 도내 초등학생(2026년도 기준 3학년~5학년)으로 선착순 12명을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치매의 개념과 주요 증상 이해 ▲어린이를 위한 뇌 건강 관리 방법 ▲인지 자극을 위한 놀이 활동 ▲AI 프로그램을 활용한 치매 인식개선 어린이 신문 만들기 ▲뇌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당근을 활용한 ‘당근밭 케이크’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AI를 활용한 신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치매를 스스로 이해하고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접수 링크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주광역치매센터 관계자는 “어린 시절부터 치매를 정확히 이해하고 공감하는 경험은 장기적으로 치매 친화적 사회를 만드는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며 “이번 겨울방학 교육이 아이들과 가정, 지역사회로 긍정적인 변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광역치매센터 교육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