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죽으로 ‘건강 드림(Dream) 음식나눔’ 전개 ‘훈훈’

제주개발공사 주거복지사업본부, 하모2리 지역 어르신·사회적 약자 건강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주거복지사업본부가 1본부 1마을 결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건강 드림(Dream) 음식나눔’ 봉사활동을 지난 16일 펼쳤다.

제주개발공사 주거복지사업본부는 지난해 5월 공급한 ‘마음에온’ 대정 소재지인 하모2리를 1본부 1마을 결연사업 마을로 선정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제주개발공사 주거복지사업본부가 지난 16일 하모2리에서  ‘건강 드림(Dream) 음식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거복지사업본부는 하모2리 관내 어르신과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건강 드림(Dream) 음식나눔’ 봉사활동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고 지역사회에 대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주거복지사업본부 직원들을 비롯하여 대정읍사무소 주민복지팀과 서귀포시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전복죽 재료를 손질하고 조리하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마음에온 대정 입주자 가정 약 50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전복죽을 전달하고,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위한 전복죽 조리법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김대현 제주개발공사 주거복지사업본부장은 “‘건강 드림(Dream) 음식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습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지역사회와 유대를 강화하고 마을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앞으로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거복지사업본부는 지난 11월 최남단방어축제 개최 전 방어축제장과 마음에온 대정을 포함한 마을 주요지점에 대한 플로깅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하모2리에서 개최된 최남단방어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