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애니메이션·캐릭터 축제”

제주 캐릭터 월드로의 초대! ‘2025 제주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 16일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재)제주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제주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이 오는 16일 서귀포시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제주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은 제주에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콘텐츠를 바탕으로 도민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축제로 지난 2018년부터 해마다 개최되며 제주의 대표 캐릭터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2025 제주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 포스터

올해는 ‘어서와, 우리의 세계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데 제주를 대표하는 캐릭터 △퐁당패밀리 △봉목장 △거신대전 △포리와 두기 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매직저글링, 버블매직쇼, 로봇 공연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한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워터에어바운스가 마련되어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또한 제주도 내 창작 캐릭터를 활용한 체험형 행사, 캐릭터 테마 전시, 포토존과 인생네컷 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되는데 참가자들은 체험 부스에 참여해 스탬프를 모으면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5일까지 사전 등록 후 현장을 방문하면 더욱 풍성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체험 부스 및 공연 참여는 제주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콘텐츠진흥원 임진환 연구원은 “2025 제주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은 제주에서 탄생한 캐릭터 콘텐츠가 도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콘텐츠로 도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꺼리들을 더욱 확대해 콘텐츠를 대중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