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간 ‘이아’ 원데이 아트 클래스 ‘드로잉 위드 이아’ 오픈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지역 작가 5인 참가... 오는 16일부터 9월 17일까지 3개월간 운영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석윤)이 오는 16일부터 9월 17일까지 제주 지역 작가들과 함께하는 원데이 아트 클래스 프로그램인 ‘드로잉 위드 이아’를 예술공간 ‘이아’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에서 작품활동을 이어가는 지역 작가와 원도심 삼도2동 문화의 거리 입주 작가들이 협력해 진행하며, 작가와 참여자가 예술을 매개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원데이 아트클래스다. 참여 작가는 제주 지역 작가 리모, 하다하다와 삼도2동 문화의 거리 입주 작가 김영화, 김승민, 박길주 등 총 5명이다.


▲  ‘드로잉 위드 이아’ 포스터

참여 작가들은 각기 다른 내용의 아트 클래스를 운영한다. △리모 작가의 ‘원도심 어반스케치’를 시작으로 △박길주 작가의 ‘새를 그려요, 하늘에 띄워요!’ △하다하다 작가의 ‘일상을 만화로! 인스타툰 그리기’ 김승민 작가의 ‘오일파스텔: 내 일상을 그림으로’ △김영화 작가의 ‘펜으로 그리는 흑백 세상’이 이어진다. 작가별로 2회씩, 총 10회차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프로그램은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며, 2시간 1회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퇴근 후 여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저녁 시간대에 운영돼 직장인과 청년층의 참여가 용이하다. 단 8월 셋째 주는 광복절 연휴로 인해 12일 화요일에 대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재단 누리집과 SNS를 통해 가능하다. 결원이 있을 경우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제주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층과 직장인의 일상 속 예술 경험을 확대하고, 지역 작가들과의 소통을 확산시키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재단은 예술공간 이아가 도민과 예술인이 연결되는 지역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